타일 줄눈 시공

아파트 거실 폴리싱 타일 줄눈(메지) 교체 - 백시멘트 제거

스톤114 2008. 11. 1. 02:08

작업 요약

 

  폴리싱 타일의 백시멘트 줄눈을 스톤114 폴리줄눈(레진 시공)으로 교체함.

  백시멘트 줄눈은 때가 잘 탈 뿐 아니라 쉽게 긁혀 가루가 날리는 등 실내 주거 환경 줄눈 소재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스톤114 폴리줄눈(레진 시공)은 이러한 백시멘트 줄눈의 단점을 없애기 위해 고안한 시공법입니다.

 

l 스톤114 폴리줄눈(레진 시공)의 장점

 

-  수분을 흡수하지 않아 줄눈의 오염을 막아줍니다.

-  세균, 곰팡이, 미생물 등의 번식의 염려가 없습니다.

-  줄눈의 색이 변색되지 않습니다.

-  진동 및 울림으로 바닥이 들뜨는 현상을 없애 바닥재 및 줄눈의 파손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줄눈이 쉽게 더러워지지 않으며 일반 세제로 손쉽게 청소 가능합니다.

 

 

 

 

 

 

 기존 백시멘트 줄눈 제거

 

  석재의 줄눈 제거 작업은 보통 그라인더 기계를 사용하여 파내지만, 폴리싱 타일은 모서리가 깨져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줄눈의 폭이 좁거나 좀 더 안전한 작업을 위해서는 칼이나 송곳 등으로 파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줄눈 커팅을 아주 잘하시는 분은 그라인더를 써도 괜찮습니다.

 

 

 

백시멘트가 깨끗하게 제거 되었습니다. 자 이제 레진으로 줄눈을 넣어야죠.

  그런데 이 부분에서 아주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바닥 타일의 시공 상태에 따라 줄눈은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바닥 시공 상태를 잘 살핀 후 줄눈 시공을 해야 합니다. 타일 배면이 바닥 콘크리트에 잘 붙어 있지 않아 들썩거린다거나 타일 접착제로 쓰인 압착 시멘트가 고르게 발라져 있지 않아 속이 비어 텅텅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그대로 줄눈 시공을 해서는 안됩니다. 바닥이 들뜨지 않게끔 제대로 타일을 고정한 후 줄눈 시공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줄눈 부위에 많은 힘을 받게 되어 어떤 줄눈제라도 다시 탈락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줄눈 시공이 미관상의 이유나 실내 환경을 해치는 시멘트 가루를 없애는 것 때문이기도 하지만,스톤114의 폴리줄눈 시공은 타일 상태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깨끗하고 튼튼한 줄눈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줄눈의 백시멘트는 완전히 제거합니다.

*** 바닥 타일의 틈새는 메우고 바닥과 떨어져 들썩거리는 비접착면은 잘 고정시킵니다.

*** 그리고나서... 줄눈 시공을 하고 예쁘게 줄눈 표면을 마감합니다.

 

 

 

 

 줄눈 마감 표면

 

줄눈의 색은 흰색 줄눈을 선호하시는 고객님들도 계십니다만, 기본 작업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바닥 타일색에 맞게 조색하여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줄눈 시공 후 바닥 세정 작업

 

 

 

 

 

 

 

 

 작업 완료 모습

 

 

 

 

Duncan Browne

Give Me, Take You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