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처리 약품

석재 색상 강화 및 발수제 - 다크너 슈퍼 (Darkener Super)

스톤114 2008. 11. 10. 22:18

 

 

▒ 다크너 슈퍼 (Darkener Super) - 대리석 화강석 색상 강화 착색제

 

l 특성
  솔벤트가 주성분이며, 반응성 변형 규산염이 포함된 침투성 발수제입니다. 이 제품은 석재의 모세관 현상을 통해 석재 표면의 기공으로 흡수됩니다. 촉매반응의 결과로 실리콘 발수제가 형성되고 이어서 석재의 규산염 물질과 반응하여 효과적으로 석재보호 상태를 몇 년 동안 유지합니다. 이 제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석재의 천연 색상을 복원 강화 시켜주며, 곱게 연마된 석재와 광택 낸 석재 표면의 천연 무늬(Structure)를 살려줍니다.

-  석재 표면의 광택을 잘 살려주며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  석재 표면에 피막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  석재가 숨을 쉴 수 있게 합니다.

-  날씨 변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황변화 되지 않습니다.

-  도포 작업 중에 냄새가 심하지 않습니다.

-  실내와 실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작업하기 수월합니다.

-  방수, 오염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l 적용 범위
  광택 처리한 대리석, 슬레이트, 라임스톤, 샌드스톤, 화강석, 편마암 같은 천연석이나 테라조 같은 인조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특히 진한 색상의 석재나 흡수가 잘되는 검은 색의 석재에 (네로아솔루토, 임팔라블랙, 갤럭시블랙, 짐바브웨블랙)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실금이 생긴 곳이나 흠집이 생긴 곳에 처리하면 좋습니다. 표면의 광택이 더 좋아집니다. 규산염이 많이 함유된 석재의 색상 강화에 좋으며, 석회석이 주성분인 석재의 색상 강화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l 사용 방법
1. 세정 : 표면은 깨끗하게 청소하고, 완전히 건조되어 있어야 하며, 모든 오염물이 없어야 합니다. 건물 외부의 석재에 사용할 때에는 석재 표면에 모든 유해한 염분(질산염, 황산염, 염화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염분들은 석재 표면에 침투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오염을 제거한 후 표면을 물로 깨끗이 린스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석재의 표면은 완전히 건조되어야 합니다. (1~2일 소요) 최적의 작업 온도는 섭씨 15~25℃입니다. 작업이 끝난 후 4~5 시간까지 비를 맞으면 안됩니다.

2. 원액 그대로 사용하며, 브러시, 페인트 롤러 또는 분무기를 사용합니다. 얇게 거품이 생기지 않게 바르며, 석재의 표면에 스며들 수 있게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합니다.

3. 광택 낸 석재의 표면에 바를 때에는, 도포 후 10~15 분 후에 흡수가 잘 되는 헝겊으로 스며들지 못한 약품을 닦아냅니다.
4. 흡수가 잘 되는 석재에는 필요에 따라 여러 번 도포합니다.

 

l 사용시 주의 사항
-  유리 같은 표면이나 흡수가 안 되는 표면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  광택 낸 표면은 표면이 완전히 깨끗할 때까지 약품을 잘 닦아내야 합니다.

-  석재의 종류에 따라 색상 강화의 정도가 다릅니다. 진한 색상의 석재에 사용한 결과가 연한 색상의 석재에 사용한 것보다 더 좋습니다. 테스트 해 본 후 사용하십시오.

-  작업자는 반드시 보호용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  만약 섭씨 15℃ 미만의 온도에 보관하면 제품의 색상이 구름처럼 탁해 집니다. 섭씨 25도 정도가 되면 다시 맑은 색으로 돌아옵니다.

-  작업 전 솔벤트에 민감한 부분(합성물질, 고무, 라커칠)은 보호 처리하고 작업합니다.

-  사용한 제품의 통은 완전히 비운 후에 버리십시오.

 

l 기술 자료 
-  소요량 : 10~20㎡/ℓ (석재의 흡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색상 : 연한 우윳빛

-  비중 : 약 0.84g/㎤
-  보관 기간 : 약 1 년 – 개봉하지 않았을 경우

 

l 포장 : 1ℓ

 

l 제조사 : 아케미 (Akemi), Made In Germany

 

l 구입 문의 : 010-5521-8674

 

 

 
 

Stray Cats

Stray Cat Strut

 

 

 

 

259
 
Darkener_Super.pdf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