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처리 약품

석재 바닥 미끄럼 방지제 - 안티 슬라이드 알나인 (Anti-Slide R9)

스톤114 2008. 11. 10. 22:51

 

 

▒ 안티 슬라이드 알나인 (Anti-Slide R9)

 

l 특성
  안티 슬라이드 알나인은 규소 화합물로 형성된 천연석이나 인조 석재의 표면을 처리하는데 사용되는 수성의 무기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석재의 표면에 있는 규산염 성분과 접촉하여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초정밀의 작은 구멍들을 만들어내 석재의 표면이 물에 젖어 있을 때 발생하기 쉬운 미끄럼을 상당히 줄여줍니다.

 

l 적용 범위
  광택 마감한 석재나 유리 같은 표면이나 부드럽게 만든 석재의 표면에 미끄럼 방지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 제품은 특히 화강석, 편마암, 화성암, 이와 유사한 석재와 세라믹 타일이나 에나멜 표면에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이 제품으로 처리한 표면은 미국 표면 안전 관리 규정(OSAH/ADA)과 유럽의 미끄럼 방지 안전 규정(DIN 51130과 BGR 181 – 이전 규정은 ZH 1/571 클래스 R9 미끄럼 방지 규정)에 명시된 젖은 상태의 바닥에서 미끄럼 방지 처리를 해야하는 요구 조건에 부합하도록 하였습니다. 약품 처리 후 석재의 광택과 색상은 미세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l 사용 방법
1. 석재의 표면은 반드시 깨끗하게 청소하고, 완전히 건조되어 있어야 하며, 피막 코팅이나 기타 오염 방지 처리 등이 되어 있다면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2. 약품 처리하기 전과 후에 미끄럼의 상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미끄럼 상태 측정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3. 작업에 가장 적당한 온도는 섭씨 15-25℃입니다. 바닥의 보일러는 반드시 꺼야합니다.
4. 원액 그대로 스폰지나 마포, 헝겁으로 골고루 도포합니다. 거품이 생기지 않게 해야 합니다.
5. 도포할 때 줄눈 선을 기준으로 도포하여 이중으로 도포되지 않게 합니다.

6. 반응 시간은 요구하는 효과와 석재의 종료에 따라 다릅니다. (약 10~15 분) 도포 후 석재와 더 이상 반응을 하지 않아서 약품이 잘 마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하여 그리고 석재의 색상이나 광택에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지 먼저 조그만 범위에 시험 사용을 해야 합니다.

7. 작업이 완료되면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표면을 세정하고 많은 물을 사용하여 닦아줍니다.

8. 필요한 경우에는 다시 처리합니다.

9. 미끄럼 방지 처리 후에 처리된 표면을 보호하고 색상을 밝게 하기 위해 오염 방지제 또는 색상 강화제로 표면 처리를 해도 좋습니다.

10. 석재용 중성 세제로 일상관리 하기를 권장합니다. 미끄럼방지 효과를 내는 미정밀의 작은 구멍들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 정도 석재용 세척제로 세정합니다. 만약 통행인이 많아 빨리 오염되는 지역의 바닥은 더 자주 세척을 해야 합니다.

 

l 사용시 주의 사항
-  이 제품은 유리, 세라믹(도기), 포슬린(자기), 에나멜, 도금된 금속, 대리석, 라임스톤, 금속과 산(酸)에 민감한 표면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산(酸)에 민감한 부분은 보호 처리를 해야 합니다.
-  식물에 직접 접촉되지 않게 하십시오. 만약 식물에 묻으면 즉시 많은 물로 세척해야 합니다. 농축된 원액이나 희석된 약품들이 화단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  만약 침투성 발수제나 색상 강화제, 코팅제 또는 유사한 제품으로 이미 처리된 석재의 표면에 그대로 처리하면 비정상적인 표면이 될 수 있습니다.
-  표면의 광택이 흐려지거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제품이 표면에 말라 붙으면 물과 섞일 때 반응 할 수 있습니다.

-  미끄럼 방지제를 이용해 미끄럼 방지 처리가 잘되면 석재의 모공이 더 많아져서 오염에 민감해집니다. 세척관리를 더 자주 해 주어야 합니다.

-  먼저 시험 사용한 소요량을 알아낸 후 미끄럼 방지 처리의 품질과 효율을 높여야 합니다.

-  사용 후 빈 통은 적합한 장소에 폐기해야 합니다.

 

l 기술 자료 
-  소요량 : 10~20㎡/ℓ (석재의 흡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색상 : 투명

-  비중 : 약 1.03g/㎤
-  pH 값  : 2~3
-  보관 기간 : 약 1 년 – 개봉하지 않았을 경우

 

l 포장 : 1ℓ

 

l 제조사 : 아케미 (Akemi), Made In Germany

 

l 구입 문의 : 010-5521-8674

 

 

 

 

Asia

Heat Of The Moment

 

 

 

 

158
 
Anti_Slide_R9.pdf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