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 방지 약품

석재 발수, 오염 방지제 - 스테인 리펠런트 나노 이펙트

스톤114 2008. 11. 19. 11:32

 

 

 

▒ 스테인 리펠런트 나노 이펙트 (Stain Repellent Nano-Effect) - 대리석 화강석 오염 방지제

 

l 특성
  고급 유기 활성 물질을 기본으로 날씨에 강하고, 황변화 되지 않는 고성능의 석재표면 침투성 오염 방지 처리제입니다. 이 제품은 석재의 모세관 현상에 의해 흡수되어 석재 깊숙이 침투하지만 석재의 미세구멍(Pore)을 막지는 않습니다. 이 제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짧은 시간 안에 석재 보호 기능을 발휘합니다.

-  물이 이슬처럼 굴러다니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매우 미세하게 색상 변화가 있습니다.

-  기름, 오일, 구리스에 대해 아주 우수하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오염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  습한 상태에서 물과 먼지의 흡수를 상당히 많이 줄여줍니다.

-  건조된 상태에서 수증기의 특성상 수분을 빠르게 배출합니다.

-  이 제품을 사용한 부분에는 색소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페인트 낙서 방지 효과)

-  피막이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석재의 호흡을 유지하게 합니다.

-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뚜껑을 닫아 놓아야 합니다.

-  자외선 빛에 강합니다.

-  도포 시공 후 메탄올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식탁이나 주방에 사용시 완전 건조 후에는 식품과 식기 등에 닿아도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유럽 식품 안전 인증 (Food Safe LGA Nuremberg) 받은 제품입니다.

 

l 적용 범위
  광택 처리한 대리석, 화강석, 라임스톤, 편마암 등 천연석과 조디악, 코리안, 사일스톤, 시저스톤 등의 인조석으로 만든 건축 자재를 물, 기름, 구리스 등의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사용합니다. 이 제품은 특히 주방, 식탁, 싱크대 상판, 카운터, 아트월, 창틀, 대리석 타일, 목욕탕의 대리석 세면대, 화장대, 외벽 (페인트 낙서 오염 방지) 등에 많이 사용합니다.

 

l 사용 방법
1. 표면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피막이 있다면 제거해야 합니다. 오염 방지 처리를 하기 전에 석재가 완전히 건조되어 있어야 합니다. 세척 후 건조까지 보통 1~2 일 소요됩니다.
2. 작업 시작 전에 구석의 조그만 부분에 침투의 효율을 확인하시고, 시공한 부분의 효과가 좋은지, 색상 변화가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그리고 단위 면적 당 소요량도 확인합니다.
3. 투입 과정

-  투입 작업에 가장 적당한 온도는 섭씨 15~25℃ 입니다. 바닥의 보일러를 끄고, 직사광선을 피해서 해야 합니다.
-  보통 1~2 번 연속적으로 마르기 전에 바르면 충분합니다.

-  브러시, 롤러 또는 헝겊으로 발라줍니다. 벽면에 처리할 때는 압축 공기를 사용하지 않는 저압 분무기를 사용해서 여러 번 바르는 방법으로, 5~10㎝ 떨어진 거리에서 분사합니다.

-  표면에 도포 후 약 20 분 후에, 완전히 마르기 전, 석재에 침투하지 않고 표면에 남은 약품을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냅니다. 광택 낸 석재 표면인 경우 약품 얼룩이 남아 있지 않도록 광택을 다시 잘 내야 합니다.

-  만약 원하는 효과만큼 되지 않거나, 골고루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다시 시공할 수 있습니다. 방수 효과는 보통 4~6시간 후에 확인할 수 있으며, 완전한 효과는 약 7 일 후에 나타납니다.

 

l 사용시 주의 사항
-  만약 섭씨 15℃ 미만에 보관하면 제품이 약간 두꺼워집니다. 약 섭씨 20℃ 정도로 따뜻하게 해주면 원래의 액체 상태로 돌아옵니다.
-  작업한 표면은 가능한 한 직사광선을 피하십시오.
-  석재에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거나 얼룩이 생기는 것을 더디게 합니다. 그럼에도 얼룩이 생겼으면, 얼룩을 닦아내기가 매우 쉬워지게 합니다.

-  강력한 세척제들이나 고압 세척기는 침투성 방수제와 석재의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이 제품으로 오염 방지 처리를 하였더라도 주스, 식초, 알코올, 화장품 또는 김칫국물 등이 석재 표면에 떨어져 장시간 묻어 있으면 지우기 어려운 얼룩이 생깁니다. 그러나 이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더 나쁜 결과가 생기게 됩니다. 보통 이렇게 강력한 오염이 석재 표면에 떨어지면 빨리 닦아내야 합니다.

-  작업자는 반드시 보호용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  작업한 표면은 가능한 한 직사광선을 피하십시오.
-  작업 전 솔벤트에 약한 창문 스크린 등을 보호 처리하고 작업합니다.
-  모든 종류의 석재 표면의 색상은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석영이나 사문석은 색상이 진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테스트를 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유리같은 표면이나 흡수가 안되는 표면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  표면에 침투하고 남은 약품을 닦아내지 않으면 얼룩이 될 수 있습니다.

-  사용 후 빈 통은 적합한 장소에 폐기해야 합니다.

 

l 기술 자료 
-  소요량 : 10~15㎡/ℓ (석재의 흡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색상 : 무색

-  비중 : 약 0.78g/㎤
-  보관 기간 : 약 1 년 – 개봉하지 않았을 경우

 

l 포장 : 1ℓ

 

l 제조사 : 아케미 (Akemi), Made In Germany

 

l 구입 문의 : 010-5521-8674

 

 

 

 

Sweet

Action

 

 

 

 

118